* 변수
변수는 값을 담는 바구니인데, 값의 유형에 따라 바구니에 유형도 여러가지가 있음.
* 변수의 초기화
변수에 처음으로 값을 넣어주는 것
EX>
int x; → int 타입의 변수x를 생성 = → 대입연산자
정수를 담을수 있는 바구니 x를 생성 == → 같다
정수변수 x를 선언
x=100; → x라는 변수에 100이라는 값을 담음
x라는 변수의 값을 100으로 초기화
* 상수
프로그램이 실행하는 동안 변하지 않는 값
(예) 3.14 , 1000 , "Hello world"
-상수에도 타입이있음.
10.0 → 실수상수 'a' → 문자상수
10 → 정수상수 "a" → 문자열상수
같지않음.
* 상술연산
4/3 = 1 → 정수와 정수를 연산했기 때문에 결과도 정수가 나옴 → 소수점아래는 버림
5.0/5 = → 1.0 서로 다른 수(실수와 정수)를 연산하면 더 큰 타입(실수)이 결과로 나옴
*
System → System이라는 묶음에는 여러개의 값과 기능들이 들어있음
out(표준출력) → 모니터로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꾸러미
in(표준입력) → 키보드로부터 데이터를 읽어들일 수 있는 기능을 가진 꾸러미
System.out → System꾸러미에서 out을 꺼냄
System.out.println("안녕ㅋ"); → System꾸러미에서 out을 꺼내서 println기능을 호출해서 안녕ㅋ라는 값을 전달
Scanner → 입력데이터를 편리하게 가공해주는 도우미 꾸러미
System꾸러미는 필수 기능으로 언제든 사용이 가능
Scanner꾸러미는 외부에 있어서 임포트 선언을 해야 사용가능 (EX> import java.util.Scanner;)
-단축키
System.out.println(); → sysout치고 ctrl + space바
'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16.3.18 (0) | 2016.03.18 |
---|---|
2016.3.17 (0) | 2016.03.17 |
2016.3.16_2 (0) | 2016.03.16 |
2016.3.15_2 (2) | 2016.03.15 |
2016.3.15 (0) | 2016.03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