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액티비티 만들기
1. 액티비티를 상속받는 자바클래스 작성
2. Manifest에 액티비티를 등록
3. 액티비티가 사용할 레이아웃 xml파일 작성(옵션)
4. 1의 onCreate메소드에서 3파일을 뷰로 연결
R.java :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자원들을 자바코드에서 참조할 수 있도록 참조값을 갖는 연결고리
어플리케이션의 패키지명으로 지정된 패키지 경로에 자동생성됨(자원등록 중 에러가 발생하면 생성되지 않음)
액티비티가 속한 패키지명도 어플리케이션의 패키지명과 동일하게 바꿔줌
좋은점
1. R.java랑 같은 패키지에 위치해서 R클래스를 따로 임포트 해주지 않아도 됨
2. Manifest에 액티비티 등록할 때 패키지명 생략가능
3. 1,2는 패키지 구조 복잡도가 올라가면 다시 분리되지만 코드관리를 위해
액티비티 태그는 필수로 name속성을 가져야함
액티비티는 어플리케이션의 구성요소이자 하나의 화면단위
어플리케이션은 최소 하나의 메인 액티비티를 가져야하고 메인액티비티는 Intent-filter에 메인속성과 런쳐 속성을 가져야 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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